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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수집과 이용에 대한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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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2.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병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진료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 서비스 제공
• 온라인 예약, 고객서비스(불편사항, 사이버병문안 등)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 진료 및 입원, 검진 예약, 예약 조회 및 기타 진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과 안내 절차에 사용
• 계산서, 진료비 내역서, 제증명 및 검진 관련 물품의 발송
• 진료의뢰 또는 회송 병원 의료인이 진료를 위한 목적으로 요청 시 진료정보 제공
•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 병원에서 발행하는 각종 행사 소식지, 진료 정보 및 임상연구정보 제공
• 고지사항 전달, 고충 민원 상담 및 회신 서비스 및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 진료 및 업무, 교육, 연구, 통계, 환자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전화예약 상담 녹취
• 외부 수탁 검사 및 임상시험 심사를 위한 기초 자료
• 채용 시 본인 확인, 입사 전형, 지원서 수정, 합격 여부 확인, 채용 자격요건 확인
• 소비자 기본법 제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기타 진료와 관련된 서비스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진료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시행규칙 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기준에 준함
• 채용되지 않은 경우 : 채용절차 종료 후 파기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정보의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 근거 제공하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비용 심사ㆍ지급ㆍ대상여부 확인 국민건강보험법 제13조, 제43조, 제44조, 제56조 의료급여법 제5조, 제11조, 제33조 의료법 제21조 국민건강보험법 제 63조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8조 [급여비용 심사/지급/대상여부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진단명, 진료내역 등 제공근거에 따름
근로복지공단 급여비용 심사ㆍ지급ㆍ대상여부 확인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31조 [진료기록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진단명, 진료내역 등
질병관리본부 법정 감염병 보고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 16조, 18조, 76조 [법정 감염병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단명, 진료내역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급여사유조사 국민건강보험법 제53조, 제58조, 제96조 의료급여법 제5조, 제11조 제32조, 제33조 의료법 제21조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진료기록 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진단명, 진료내역 등
법원 또는 수사기관 압수수색영장 형사소송법 제215조 압수수색영장 집행 관련 자료(개인정보 포함) (발송하는 자료에는 미포함)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체 내용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기간
㈜이메디정보기술 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성명, 등록번호, 주민번호, 진료내역 등 모든 제반 수집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피니트헬스케어 PACS 유지보수 성명, 영상진료정보
㈜녹십자 검체외부위탁검사 성명, 등록번호, 검체 / 검사정보
㈜세롬소프트 공단건강검진 유지보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검진 정보 및 결과
㈜유니토스 전화예약, 전화교환 업무 성명, 등록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다우기술 문자 메세지 전송 성명 휴대폰번호, 예약내용
5.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1.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ㆍ삭제를 합니다. 병원은 정정ㆍ삭제 내용의 사실 확인에 필요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을 확인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홈페이지
[예약 시 수집 항목]
필수 항목 : 성명,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전문의상담 시 수집 항목]
필수 항목 : 성명, 비밀번호, 분류, 제목, 내용
선택 항목 :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불편사항 작성 시 수집 항목]
필수 항목 : 성명, 비밀번호, 이메일, 분류, 제목, 내용
선택 항목 : 휴대전화번호

[칭찬해주세요 작성 시 수집 항목]
필수 항목 : 성명. 비밀번호, 제목, 내용
선택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사이버병문안 작성 시 수집 항목]
필수 항목 : 보내시는 분 성명, 비밀번호, 받으시는 분 성명, 내용
선택 항목 : 환자와의 관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병실 호수
2) 진료 시 수집항목
필수 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에 한함) 주소
선택 항목 : 휴대전화번호, e-mail
건강 정보 :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건강정보
3) 기타
[진료기록 사본발급]
필수 항목 :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주소, 환자와의 관계

[진료비 수납 시 수집항목]
필수 항목 : 신용카드번호(카드 결제 시), 핸드폰번호(현금영수증 발행 시)
선택 항목 : 통장 계좌번호(환자 금액 정산 시)

[입사지원 시 수집항목]
필수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진, 주소
선택 항목 : 자격 사항, 경력 사항, 외국어 성적
4)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진료 예약 신청, 홈페이지, 모바일,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파기되거나 파기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전화번호 메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허준혁 부원장 진료팀 031-228-0342  
개인정보보호
실무담당자
김태주 팀장 전산팀 031-228-0760 tajaka@empal.com
개인정보보호
부서별담당자
(민원, 홈페이지)
박정임 팀장 고객지원팀 031-228-0411 lctpw0303@naver.com
개인정보보호
부서별담당자
(CCTV,시설관리)
차종일 과장 시설관리과 031-228-0480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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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환자 및 시설안전, 화재 및 범죄 예방, 주ㆍ정차관리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 59대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로비, 복도, 주차장, 도로, 승강기 등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 권한자]
직위 : 시설과장
소속 : 시설관리팀
전화번호 : (031) 228-0480, 0481

[영상정보의 촬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20 ~ 25일
보관장소 : 지하1층 야간원무과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자동 삭제(영구삭제)로 복원이 불가능 합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신청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CCTV 접근 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개인 영상정보 관리대장 작성 후 열람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지하1층 야간원무과
전화번호 : (031) 228-0480, 0481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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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병원장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7일 이내에 거부사유 및 불복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정보통신망 포함)하여야 합니다.
 1) 범죄조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특정정보 주체의 영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곤란할 경우
 3) 제 1항에 따른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 될 우려가 큰 경우
4.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CCTV 담당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합니다.
5. 본원은 제 1항에 따른 요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1. 병원장은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 재생되는 CCTV시스템 보관함은 잠금장치 설치 및 출입 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관리책임자, 접근 권한자)외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 하여야합니다.
2. CCTV 시스템 설치장소(지하1층 야간원무과)은 보호구역으로 지정 관리합니다.
3. 본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엄격한 보안 관리를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 열람 요청 시 (본인확인, 생성 일시, 이용목적, 사유 등을 기록하는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4. CCTV 관리자는 카메라, 관제서버 및 관련 전산망을 설치할 경우 업무망 및 인터넷망과 분리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CCTV 시스템 일체는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 등 등록 후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만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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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1년 10월 01일
- 시행일자 : 2021년 10월 0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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